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스톱 솔루션 센터로 걱정 스톱!

반응형

 

법무부와 서울특별시는 2024. 7. 22. 14:30 서울 여성플라자(대방동 소재)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이하 원스톱 솔루션 센터) 전국 최초로 개소하였습니다.

원스톱 솔루션 센터로 걱정 스톱!

- 7 22일부터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 개소

- 국정과제 ‘범죄피해자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방안’ 중 하나

- 14개 참여기관이 범죄피해자에게 맞춤형 종합 지원을 제공

 원스톱 솔루션 센터는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범죄피해자에 대한 법률경제심리고용복지금융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 국정과제인 범죄피해자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방안(2023. 12. 27.)의 일환으로 설치됩니다.

  

 법무부는 2023. 11. 15. 서울시와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하였고, 범죄피해자에게 편리하고 신속한 도움을 제공하자는 취지 하에 14개의 기관이 참여하였습니다.

[참여기관 - 가나다순] 검찰, 경찰,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센터, ⑥법률홈닥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⑧서울시 복지지원팀, 서울 디지털성범죄 안심지원센터, 서울시 스토킹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서울일자리센터, ⑫스마일센터, ⑬진술조력인, ⑭피해자 국선변호사 등 14개

 

 범죄피해자는 누구나 원스톱 솔루션 센터에 방문하여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원스톱 전담인력을 통해 사건 초기부터 일상 회복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대표 전화(1577-1701)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 서비스를 미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성재 법무부장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하여 김갑식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장,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 문현철 대검찰청 인권정책관, 조주은 경찰청 여성안전학교폭력대책관, 김선순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실장, 백명재 스마일센터 총괄지원단장, 정연정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등 원스톱 솔루션 센터 참여기관 관계자도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성재 법무부장관은 인사말씀으로 원스톱 솔루션 센터는 기관이 서로 협업하여 피해자의 회복 과정을 함께 하면서 때마다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피해자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서울시가 법무부의 원스톱 범죄피해자 솔루션 시스템 구축 과정에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법무부를 비롯한 참여기관들과 힘을 합쳐 피해자들이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법무부는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가 범죄피해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