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원한 숲속 여름휴가, 미리 예약하세요!

반응형

시원한 숲속 여름휴가, 미리 예약하세요!

- 6월 10일부터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추첨 접수 시작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22일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의 여름 성수기(7월 15일 ∼ 8월 24일) 이용을 위한 추첨 신청을 6월 10일 오전 9시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추첨 신청은 숲나들e(foresttrip.go.kr)를 통해 가능하고, 추첨 결과는 6월 20일 오전 10시에 발표된다. 당첨자는 6월 26일 오후 6시까지 시설사용료를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는 경우 해당 당첨은 취소된다. 또한, 성수기 추첨에서 미당첨/미결제된 객실은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약으로 전환된다.

성수기 추첨 신청은 숲나들e에 가입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1인당 1회, 최대 2박 3일에 한해 객실 또는 야영시설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성수기의 마지막 날인 8월 24일의 경우 1박 2일만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추첨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구현된 추첨방식을 적용하여 반부패 청렴 행정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무더운 여름 휴가철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산림휴양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과 경관을 개선하였다”라며, 국립자연휴양림의 다양한 산림휴양문화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숲나들이e에서 어떤 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나

- 숲나들이e는 전국 자연휴양림을 통합하여 운영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지도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1. 일반예약(선착순) : 매월 4일부터 9일까지 다음 달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놓친 경우 매월15일부터 취소분이 열리니 그때 신청하셔도 됩니다.

 

2. 추첨예약(주말 추첨제) : 매년 5월 중에 공지되며, 예약 기간은 7월15일부터 8월24일까지입니다.

 

3. 월 추첨세/지역주민 추첨제 : 지역별로 다양한 추첨제도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원하시는 휴양림을 선택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숲나들e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숲나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